청정수소 인증 운영기관에 에경원…평가기관에 KTC·KTR

기사등록 2023/12/29 06:00:00

산업부, 인증 추진체계 마련 위해 지정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도내외 재생에너지 관계자들이 23일 오후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 CFI 미래관에 조성된 3㎿ 그린수소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23.10.23.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도내외 재생에너지 관계자들이 23일 오후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 CFI 미래관에 조성된 3㎿ 그린수소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23.10.23.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이승주 기자 = 청정수소 인증 운영기관에 에너지경제연구원, 인증시험 평가기관에 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지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청정수소 인증을 위해 이 같은 인증 추진체계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정수소 인증기관은 '수소경제 육성과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다. 운영기관은 인증신청 접수와 인증심의위원회 운영, 인증서 발급 등 청정수소 인증제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 기능을 수행한다. 시험평가 기관은 현장 설비와 데이터 심사, 평가결과보고서 작성, 인증기준 유지 점검 등 기술적 검증과 시험평가 등 업무를 맡는다.

앞서 산업부는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기관공모와 접수, 21일부터 27일까지 선정평가와 이의신청 등을 거쳐 이들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기관은 하나, 인증 역량 강화를 위해 시험평가기관은 복수 지정했다.

박찬기 산업부 수소경제정책관은 "이번 지정으로 청정수소 인증업무를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내년에 개설될 청정수소 발전 입찰시장 등 연관제도를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청정수소 인증 운영기관에 에경원…평가기관에 KTC·KTR

기사등록 2023/12/29 06: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