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홀딩스 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2023' 제조업 분야 대상

기사등록 2023/12/21 08:55:31

10개월간 전 계열사·사업부 등 총 15개 웹사이트 재구축

높은 디자인 완성도…미디어센터 신설 등 정보 접근성 강화

삼양홀딩스 웹사이트 모습.(사진=삼양홀딩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양홀딩스 웹사이트 모습.(사진=삼양홀딩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삼양그룹의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는 10개월에 걸쳐 새롭게 바꾼 웹사이트가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제조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매년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평가상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서비스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삼양홀딩스 웹사이트는 올해 제조업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삼양그룹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10개월간 지주사를 포함한 전 계열사와 주요 사업부 등 15개 웹사이트를 전면 개선하는 전사 웹사이트 재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그룹 이미지의 통일성을 꾀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삼양홀딩스 웹사이트가 그룹의 대표 사이트인 만큼, 계열사 및 사업부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계열사 및 사업부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퀵 링크 기능을 더하고 그룹 소식과 회사 소개자료를 공유하는 통합 미디어 센터를 신설했다. 그룹 관련 데이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도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삼양홀딩스 웹사이트를 심사한 심사위원단은 "삼양그룹의 다양한 계열사 현황과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쉽고 직관적인 웹 구성으로 정보 검색이 편리하다"며 "기업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색상과 이미지 아이콘을 잘 활용해 디자인적으로 우수하고 높은 완성도가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삼양홀딩스 관계자는 "그룹 웹사이트를 전면 리뉴얼하면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전사적으로 일관된 톤 앤 매너를 구축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고객사와 투자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양홀딩스 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2023' 제조업 분야 대상

기사등록 2023/12/21 08:55:3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