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경기 상수도 업무 성과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3/12/06 15:04:28

청계통합정수장 전경.
청계통합정수장 전경.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시는 도 주관 ‘2023년 상수도 업무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6일 전했다.

해당 평가는 상수도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수 시군을 격려하는 가운데 수도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가 매년 주관·추진한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의 ▲상수도 관리 ▲상수도 운영 ▲홍보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사업 실적 ▲도정 정책 협조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안양시는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누수 및 적수 발생 예방을 위해 11곳에 대해 노후 상수관로를 교체하고, 정비하는 등 양질의 수돗물 공급에 주력했다.

또 안양권 3개 시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청계 통합정수장에 내년 완공 예정으로 고도정수처리시설 구축 공사를 진행하는 등 기존의 표준정수 처리 공정보다 더욱 고도화된 냄새 유발 물질 제거에 주력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최근 안양시가 상수도 분야에 관한 여러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시민 신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라며 “전국 최고 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안양시, 경기 상수도 업무 성과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3/12/06 15:04: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