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내일 창립 91주년…"100년 준비할 때"

기사등록 2023/11/30 17:03:48

창립 91주년 기념식 개최

[서울=뉴시스] 동아쏘시오그룹은 30일 서울 천호대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2023.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아쏘시오그룹은 30일 서울 천호대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2023.11.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제약기업 동아쏘시오그룹이 내달 1일 창립 91주년을 맞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30일 서울 천호대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 기념식은 수석 강신호 명예회장을 기리는 추모영상과 함께 시작됐다. 추모영상에는 '생명보다 더 큰 가치는 없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42년간 동아쏘시오그룹을 이끈 강신호 명예회장의 이야기가 담겼다.

장기 근속자와 공로자에 대한 포상은 각 그룹사별로 개별 진행됐다. 올해부터는 그룹사를 통합한 새로운 포상이 신설됐다.

동아쏘시오그룹 창업정신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임직원을 표창하는 '동호 가마솥상'에는 에스티젠바이오 박주언 선임이 수상했다. 박주언 선임은 2023년 조혈모세포 기증을 통해 백혈병 환자에게 새생명을 선물하며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천했다.

'수석 창조상'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며 오쏘몰을 대형 브랜드로 성장시킨 동아제약 생활건강사업부 브랜드2팀 오쏘몰 담당 파트가 받았다.

포상식에선 창업주인 동호 강중희 회장과 수석 강신호 명예회장의 모습을 본뜬 기념주화를 제작해 수상자에게 수여했다.

이어 기념식 사회를 진행한 방송인 김한석이 '시련도 기회다'라는 주제로 인생에서의 다양한 선택과 실패의 교훈을 강조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는 "올해 창립 기념식은 창립 100년을 준비하는 첫해로, 오늘의 회사를 있게 한 동아쏘시오그룹 가족들과 전현직 선후배 여러분의 노고를 기억하며 이제는 우리가 사명의식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해야 할 시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인류의 건강을 위하는 일이 우리에게 주어진 숙명이며 끝없는 도전 과제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동아쏘시오그룹은 1932년 창업주 고 강중희 회장이 설립해, 90년 넘는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아쏘시오그룹, 내일 창립 91주년…"100년 준비할 때"

기사등록 2023/11/30 17:03: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