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홍은택 "각종 의혹 감사 착수"…김정호 욕설 논란은 외부 조사 의뢰

기사등록 2023/11/30 16:42:02

최종수정 2023/11/30 19:21:29

안산 데이터센터·제주 ESG센터·서울아레나 등 의혹 감사

골프회원권은 매각 절차, 환수 자금 휴양시설 확충에 쓸 것

김정호 욕설 논란은 외부 법무법인에 조사 의뢰

홍은택 카카오 대표(사진=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은택 카카오 대표(사진=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홍은택 카카오 대표가 최근 김정호 경영지원 총괄의 SNS(소셜미디어서비스) 폭로전을 계기로 논란이 되고 있는 내부 문제들에 대한 대응 방안을 내놨다. 

홍은택 대표는 30일 임직원 대상 공지사항을 통해 "최근 며칠 동안 일어난 일들로 많이 혼란스러우실 것 같다"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일들과 앞으로 취할 조치에 대해 설명드리겠다"라고 운을 뗐다.

홍 대표는 "안산 데이터센터와 서울 아레나, 제주 ESG 센터 등의 건설과정 그리고 브랜든(김정호 경영지원 총괄)이 제기한
다른 의혹에 대해서도 공동체 준법경영실과 법무법인을 중심으로 조사단을 꾸려서 감사에 착수했다"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해당 의혹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유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정호 총괄이 제기한 고가의 법인 골프장 회원권 문제에 대해서는 "이미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라며 "환수한 자금은 휴양시설 확충 등 크루들의 복지를 늘리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외협력비의 문제에 대해 홍 대표는 "이미 개선안을 마련해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아울러 윤리위원회 규정상 공개적으로 밝히기는 어렵지만 사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외부 법무법인에 조사 의뢰할 것을 윤리위원회에서 건의해 와서 수용하기로 했다"라며 "외부기관들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최종판단은 윤리위에서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김정호 카카오 CA협의체 경영총괄의 직원 욕설 논란을 겨냥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어 홍 대표는 "조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당부드리며 그 동안 감사나 조사결과를 예단해서 얘기하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카카오 홍은택 "각종 의혹 감사 착수"…김정호 욕설 논란은 외부 조사 의뢰

기사등록 2023/11/30 16:42:02 최초수정 2023/11/30 19:21:29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