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울산연구원 문해교육 포럼 등

기사등록 2023/11/30 14:23:00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연구원(원장 편상훈)은 30일 스타즈호텔 울산에서 '학령기 인구감소에 따른 학교교육과 문해교육 연계 협력 방안'을 주제로 2023 울산 문해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울산시 주최, 울산연구원 인재평생교육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성인 문해교육 관련 현안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한 자리로서 내·외부 전문가와 지역 관계기관 및 담당자 40여 명이 참여했다.

기화서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지방소멸, 청년·문화·마을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했다.

이어 김광선 거창군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 팀장, 조문수 부경보건고등학교 교장이 주제발표를 통해 국내 우수사례 운영 경험담 및 시사점을 소개했다.

주제발표 후 신경미 춘해보건대 교수를 좌장으로 이미란 울산남부도서관 평생학습팀장, 이하형 울산푸른학교 교장, 이호중 울산시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 팀장이 토론했다.

편상훈 원장은 "학령기 인구 감소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면서 "여러 전문가와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혜안을 찾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도솔천노인요양원, 남성여객봉사회와 사랑의 김장 나눔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도솔천노인요양원(원장 박세일)은 30일 울산지역 대표 시내버스인 남성여객(주) 임직원들로 구성된 남성여객봉사회와 사랑의 김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운 날씨임에도 입소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영양관리를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눴다.

박세일 원장은 "수년째 김장 행사를 지원해 주고 있는 남성여객봉사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울산연구원 문해교육 포럼 등

기사등록 2023/11/30 14:23: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