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 등

기사등록 2023/11/23 13:10:28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산청군 직원 2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콘서트는 업무에 지친 민원처리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 의식 함양과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콘서트는 집합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문화·예술 장르와 결합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친절강연은 청렴연수원 권민호 전문강사가 맡아 진행했으며 이어 김재빈 팝페라 가수의 공연으로 마무리됐다.

  강연 내용은 ▲효과적인 특이민원 대응전략의 중요성 ▲직원과 민원인 보호를 위한 2차 사고 예방 주의사항 ▲연대와 협력의 민원처리 노하우 ▲민원인과 직원 모두를 위한 쌍방향 친절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경남 산청군은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가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산청군자원봉사센터에서 11개 읍·면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겨울철 높은 물가로 김장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담근 김치는 독거노인, 조손가정, 장애인세대 등 취약계층 300세대(세대 당 8㎏)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산청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연합회 활동

경남 산청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기연)은 다양한 연령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동아리 8개를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동아리개설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경험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설된 동아리는 ▲자원봉사 동아리 ‘E.C’ ▲밴드동아리 ‘크레센도’ ▲방송댄스동아리 ‘아이리스’ ▲스포츠활동 ‘볼링신강림’및 ‘태권S’▲환경프로젝트동아리 ‘플라스틱 프리 시즌2’ ▲영화토론동아리 ‘무비큐 시즌3’▲영상편집동아리 ‘나도 크리에이터’ 등 8개다.

  동아리 구성원은 11세부터 19세까지 다양한 연령의 청소년들로 이뤄졌다.

한편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은 8개 동아리의 출범을 기념해 지난 19일 ‘유나이티드 산청’이라는 주제로 동아리연합회 발대식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산청소식]팝페라 민원친절 콘서트 등

기사등록 2023/11/23 13:10: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