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오는 24일 사랑의 헌혈 행사 개최 등

기사등록 2023/11/23 09:13:25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오는 24일 군청사 앞 주차장에서 군민과 공무원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헌혈 행사는 헌혈인구 감소 등으로 인하여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가운데, 나눔과 봉사의 뜻을 모아 혈액 부족을 해소, 이웃의 생명을 살리고자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의 차량을 협조를 받아 진행되며, 헌혈 전 혈액검사를 실시하기 때문에 무료 혈액검사[혈액형, ABS(비예기항체), 간염, 간기능검사(ALT), 총단백(Total protein) 등]도 가능하다.

한편 헌혈희망자는 전일 금주, 당일 아침 식사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여야 하며, 헌혈자에게는 헌혈증서와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 함양군, 연말연시 소중한 가족·친구·이웃에게 안부엽서와 선물 보내기 행사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함양군민을 대상으로 ‘연말연시 자살 예방 안부 묻기 캠페인’ 행사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상대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이웃, 가족, 친구에게 안부 엽서를 작성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엽서와 함께 작은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보건소는 연말연시 자살예방 안부 묻기 캠페인을 통해 가까이 살지만 그동안 소홀했던 가족, 이웃, 친구들에게 오랜만에 소식을 전하고 안부를 물어보는 좋은 기회가 되는 등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 함양군,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 부당사용 자제 당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수질오염을 초래하고 하수도시설 정비 등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유발하는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 사용 근절을 당부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의 부당 사용으로 공공하수 처리의 원활한 흐름이 방해되어 배수관이 막히고 오수가 집안으로 역류하여 악취가 발생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는 공공하수 처리비용을 증가시켜 하수처리장 운영에 지장을 초래한다.

주방용 오물분쇄기는 임의로 조작할 수 없는 일체형으로 음식물 찌꺼기의 20% 미만만 공공하수도로 배출되고 남은 찌꺼기는 80% 이상 회수통으로 회수해 각 가정에서 음식물 종량제 봉투로 배출시킬 수 있는 인증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사용이 허용된 제품은 환경부 등록번호, 모델명, 인증 일자, 사업기관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확인 후 제품을 구입해야 하며, 인증된 제품의 경우라도 설치된 거름망을 제거하는 등의 개조나 변조 시 처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불법 제품을 부당 사용 시 사용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판매자에게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함양소식] 함양군, 오는 24일 사랑의 헌혈 행사 개최 등

기사등록 2023/11/23 09:13: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