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전국 민주시민 교육 박람회’ 개최

기사등록 2023/11/21 10:43:46

오는 23~24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28개 부스 운영

박람회 개최 안낸 포스터.
박람회 개최 안낸 포스터.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오는 23~24일  ‘2023 전국 민주시민 교육 박람회’를 연다.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올 한해 사업회의 민주시민교육 협력 운영 사업에 선정된 단체들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민주시민교육 협력 운영 사업 참여단체 21개 팀과 초청단체 7개 팀 등 총 28개의 전시 부스가 운영된다.

경기 평화교육 센터의 '줌인(zoom in) 맛있는 평화'와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의 '권리를 찾는 기후 위기 마임극', 여성환경연대에서 진행한 토론형 교육과 워크숍 등 다양하고 독창적인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여기에 사업회가 내년 하반기 옛 남영동 대공분실에 개관 예정인 민주화운동기념관 관련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사업회는 개관에 따른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민주주의 참여 기억이 담긴 물품을 기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기념관 조성 축하 메시지를 리본에 기록하는 ‘민주로 지구 한 바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회 누리집(www.kdemo.or.kr), 또는 민주시민교육 플랫폼 위빙(www.webeing.kdemo.or.kr)에서 안내한다.

이재오 사업회 이사장은 “민주주의를 일상에 깊게 뿌리내리게 하기 위한 답은 교육에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다양한 민주시민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널리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전국 민주시민 교육 박람회’ 개최

기사등록 2023/11/21 10:43: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