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첨단자족도시 등 내년도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등록 2023/11/20 17:48:28

2024년 주요사업 설명회 현장.
2024년 주요사업 설명회 현장.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20일 ‘2024년도 주요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김학기 의왕시 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내년도 주요 사업 계획 보고 및 협력 지원 방안에 대한 시의 설명을 듣고, 지역 의원들과 함께 시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7개 비전으로 나눠 세부 사업의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분야별로 보면 ▲`쾌적한 친환경 명품 도시' ▲`일자리가 충만한 첨단자족도시' ▲`시민이 편리한 교통의 메카 도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으뜸 도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문화·체육·복지 도시' ▲`시민이 안전한 도시환경' ▲‘시민참여와 열린 소통 행정’ 등다.

앞서 의왕시는 그간 수도권 대표 명품 도시로의 발판을 기반으로, 친환경 도시개발과 광역철도 구축 사업 등 핵심·역점사업을 본격화하고, 시민들의 문화·체육·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혁신적이고 구체적인 성과로 시민에게 보답하기 위해 더 힘차게 뛰겠다는 2024년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설명회를 주재한 김영수 부시장은 “지방재정 감소로 열악한 지방재정 운용 여건이 가시화되는 상황에서 시·도의원과의 심도 있는 정책 논의와 소통 시간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라며 지속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의왕시, 첨단자족도시 등 내년도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등록 2023/11/20 17:48: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