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3]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로스트 소드'는 "스파클링 액션 RPG"

기사등록 2023/11/17 15:06:37

최종수정 2023/11/17 16:13:28

내년 상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 중…유료결제는 선택

기존 RPG 공식 벗어난 게임…서브컬처 콘셉으로 개발

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소드(사진=위메이드) *재판매 및 DB 금지
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소드(사진=위메이드)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최은수 기자 = 위메이드커넥트가 모바일 게임 신작 '로스트 소드'를 내년 상반기 출시, '스파클링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 개척에 도전한다.

위메이드커넥트는 17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2023 현장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의 서비스 정책, 개발 배경, 특징 등을 발표했다.

‘로스트 소드’는 판타지풍의 중세 카멜롯 스토리와 2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캐릭터 액션이 돋보이는 수집형 모바일 RPG다. 서브컬처를 콘셉트로 개발사만의 세계관과 게임 철학을 가미했다. 이를 통해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현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횡스크롤 액션을 통한 경쾌한 속도감과 캐릭터들의 개성을 완성한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 출연, 비접속 보상을 위한 방치 시스템이 특징이다.

송문하 위메이드커넥트 사업팀장은 "캐주얼 장르에서의 풍부한 국내외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 결제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을 개발사와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뉴시스] 송문하 위메이드커넥트 모바일사업팀장이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현장에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 발표회에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위메이드커넥트 제공).2023.11.17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송문하 위메이드커넥트 모바일사업팀장이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현장에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 발표회에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위메이드커넥트 제공).2023.11.17  *재판매 및 DB 금지


유료 결제는 필수가 아닌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는 선택적 요소로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게임을 개발한 코드캣의 김제헌 대표는 "장비 뽑기 배제와 무한 전투를 통한 수집 재미 등 '로스트 소드'가 기존 RPG의 공식에서 벗어난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제헌 대표는 "캐릭터 제작 초기 반 실사 일러스트 디자인을 서브컬처 콘셉트의 2D 기반으로 변경했다"며 "스토리를 감상하고 캐릭터를 모으는 것 외에도, 마을에서 길드원들과 상호작용하고 길드전이나 공성전 같은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송문하 팀장은 "이례적인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B2C 공동관 운영 역시 개발 단계부터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투명하게 개발 과정을 공개하며 온라인 카페, SNS 등을 통한 고객과의 사전 교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제헌 대표는 "게임을 너무도 좋아하는 저와 함께 모든 개발진이 우리도 이용자라는 생각으로 유저 중심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며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 조화로 전에 없던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로스트 소드'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 내 위메이드커넥트-코드캣 행사장에서 전시되며 온라인 카페와 SNS 등에서도 게임팬들과의 소통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지스타2023]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로스트 소드'는 "스파클링 액션 RPG"

기사등록 2023/11/17 15:06:37 최초수정 2023/11/17 16:13:28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