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창업 주역"…총상금 2400만원 '메이커 데이' 개최

기사등록 2023/11/16 12:00:00

243개 메이커 아이템 중 10개 메이커 스타 선발

성과공유회, 전시·체험 등 메이커 축제로 진행

[서울=뉴시스] 중소벤처기업부 현판.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중소벤처기업부 현판.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에서 지역 메이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제조창업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메이커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3 메이커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 5월부터 전국 메이커를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해 243개의 아이디어를 접수했고, 그중 지역의 메이커 스페이스(전문랩)를 통해 30개 아이템을 선발해 설계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3개월 간 지원 실제 시제품을 만들었다.

선발된 30개 아이템 중 올해 메이커 스타 대상은 '손 전문 재활 진단 시스템(메리)'을 구현한 '메리핸드 팀', 최우수상 '엄마 아빠 목소리를 학습한 이야기 로봇(Noopy)'을 만든 '스토리룸 팀' 등 10개 팀이 지역 메이커 스타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대상 1팀에는 상금 1000만원이, 창업진흥원상을 수상한 최우수상 이하 9팀에는 총 상금 1400만원이 수여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메이커 스타를 중심으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조 경험과 노하우 공유, 우수 아이템 전시·체험, 제조창업의 트렌드 및 메이커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가 컨퍼런스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의 경우,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자유롭게 행사장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사전등록 절차는 메이크올 누리집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메이커 스타는 지역 일자리 창출의 중심인 제조 창업의 주역이 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활발한 협업과 정보교류가 이뤄져 메이커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조창업 주역"…총상금 2400만원 '메이커 데이' 개최

기사등록 2023/11/16 12: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