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경남에너지·KGS 경남본부 합동 비상훈련 등

기사등록 2023/11/15 15:51:44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에너지는 지난 14일  KGS 경남본부와 도시가스 공급권역 내 하천정비 작업 현장의 도시가스 배관 손상사고를 가정한 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창원시 의창구 북면 무동천 하천정비공사 작업 중 중압 배관 손상사고에 대한 긴급출동 및 지원체계를 면밀히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에너지는 실제 상황을 기반으로 한 훈련을 통해 최초 사고 접수로부터 현장 출동자의 신속한 상황 전파와 사고현장 통제 등 초동조치, 개인별 임무확인, 원거리 지원체계 점검, 비상출동 대비 안전장비 적재 확인 등 긴급출동 시 중점사항과 지원체계를 점검했다.

또, 자체적으로 개발한 중압 배관손상 응급조치 방산형 패드 테스트를 통해 배관 파손에 의한 가스 누출 방지와 가스 공급중단 없이 신속한 복구작업 진행 여부를 점검했다.

KGS 경남본부는 배관 보수작업에서 가스 누출이 있는지를 면밀히 검사하여 가스 누출에 의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예방 활동을 철저히 수행했다.


 ◇BNK경남은행, 지역 주요기관에 친절·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지원


BNK경남은행은 지역 주요기관을 대상으로 '친절 향상 및 보이스피싱 예방 콜라보 교육'을 지원했다고 15일 밝혔다.

친절 및 보이스피싱 예방 콜라보 교육은 고객만족을 뜻하는 CS 교육과 보이스피싱 예방을 주제로 하는 금융 교육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요기관에 무료로 제공한다.

금융소비자보호부 고객만족(CS) 전문강사와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전문강사가 지역 주요기관을 방문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체험과 함께 흥미를 끌 수 있는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또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에 탑재된 ‘악성 앱 탐지 솔루션’ 사용방법 등을 알려주며,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교육했다.

친절 향상 및 보이스피싱 예방 콜라보 교육은 한국외식업중앙회 함안군지부 3회, 로만시스㈜ 1회, 울산시설공단 1회, 대한중천산업㈜ 1회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원소식]경남에너지·KGS 경남본부 합동 비상훈련 등

기사등록 2023/11/15 15:51: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