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철 안심~하양 연장선 대구 구간 정거장 역명 ‘대구한의대병원역’

기사등록 2023/11/14 15:12:00

[대구=뉴시스]대구도시철도 1호선에 운영 중인 전동차. 뉴시스DB. 2023.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대구도시철도 1호선에 운영 중인 전동차. 뉴시스DB. 2023.11.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하양 연장선의 대구 구간 정거장(H1)의 명칭이 ‘대구한의대병원’으로 결정됐다.

14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한의대병원은 수성구 상동에서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역세권 주요 시설이다. 병원 이전으로 혁신도시 의료서비스 개선과 지역 활력 제고에 기여하는 시설이라는 점을 고려해 역명을 정했다.

‘혁신도시’와 행정동명인 ‘혁신’도 역명으로 검토됐는데, ‘혁신도시’는 현재 안심역에 이미 부기돼 있고, ‘혁신’은 역사가 혁신동의 가장자리에 위치해 대표 지점으로 보기 어렵다는 점에서 역명으로 선정되지 못했다.

그동안 역명 제정을 위해 시민 의견수렴과 설문조사, 동구청 심의, 대구시 지명위원회 자문을 거쳤다. 경산시 소재 H2, H3 정거장은 경산시에서 제정 절차를 밟고 있다.

3개 신설역사 역명이 제정되면 안심~하양 연장 사업은 조만간 토목 및 건축 공사를 완료하고 철도종합시험운행을 거쳐 내년 12월 개통 예정이다.

김대영 대구시 교통국장은 “혁신도시 활성화에 기여하는 역세권 대표시설을 역명으로 결정했다”며, “앞으로 남은 공사를 마무리해 내년 말 안심하양 연장선이 개통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도철 안심~하양 연장선 대구 구간 정거장 역명 ‘대구한의대병원역’

기사등록 2023/11/14 15:12: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