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3분기 영업익 14억…분기 회복세

기사등록 2023/11/14 13:49:06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ERP(전사적자원관리)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 3분기 연결 매출액 142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1.7%, 영업이익은 78.4% 증가로 실적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부터 이어져 온 금리 인상과 물가상승, 전쟁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예비 고객사들이 사업 투자보다 현금 보유 기조로 전환된 영향을 받고 있딘. 다만 올해 예상한 수주 목표 달성에 근접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ERP 수주 목표는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영림원소프트랩은 일부 예상했던 수주 계약이 늦어지며 매출인식 지연에 따른 매출액 회복은 늦어지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꾸준히 준비해온 산업별 ERP의 컨설팅·개발방법론 개선과 컨설턴트, 개발자 역량 확보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가 정상 종료되며 영업이익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아시아 중심의 해외 클라우드 기반 ERP 구축 사업을 시작해 내년부터는 해외 실적부문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영림원소프트랩, 3분기 영업익 14억…분기 회복세

기사등록 2023/11/14 13:49:0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