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추천하는 관악구 단풍 명소 5곳은?

기사등록 2023/11/03 14:30:03

관악산, 낙성대공원, 서울대 캠퍼스 등

[서울=뉴시스]낙성대공원 내 안국사 주변.
[서울=뉴시스]낙성대공원 내 안국사 주변.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서울 관악구가 지역 내에서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주요 명소로 '챗GPT'가 추천한 5곳을 소개했다.

3일 관악구에 따르면 '챗GPT'를 활용해 관악구의 단풍 명소를 찾아본 결과 ▲관악산 ▲낙성대공원 ▲서울대학교 캠퍼스 ▲성현로 ▲관악로가 나왔다.

여러 코스 곳곳마다 다채로운 단풍으로 물드는 '관악산', 왕벚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수목이 가로숲을 이루는 '성현로', 은행나무 터널 사이를 거닐며 관악산으로 향하는 길인 '관악로' 3곳은 서울시가 선정한 '서울 단풍길 99선'에도 포함된 곳이다.

챗GPT가 새롭게 추천한 '낙성대공원'은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관악구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낙성대는 별이 떨어진 곳에서 태어났다는 고려의 명장 강감찬 장군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공원 동쪽으로는 사당을 지어 '안국사'라 하고 장군의 영정을 모셨다.

낙성대공원 입구에 들어서면 광장에 말을 타고 내달리는 강감찬 장군상 뒤로 화려한 단풍을 만날 수 있다. 

'서울대학교 캠퍼스'는 넓은 부지와 잘 가꾸어진 나무들로 가득해 가을이면 학생들뿐만 아니라 많은 주민이 단풍을 감상하기 위해 찾는 곳이다. 챗GPT는 캠퍼스 내 호수 주변의 단풍 감상을 추천했다.

또 챗GPT는 성현로의 거리에서는 붉게 물든 단풍의 사진찍기를, 관악로에서는 자전거로 두 편의 길가에 펼쳐진 단풍을 즐기기를 추천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챗GPT를 통해 관악구의 새로운 매력을 찾아보는 재미있는 시도였다. 다양한 단풍 풍경을 자랑하는 관악구의 명소에서 주민들이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챗GPT가 추천하는 관악구 단풍 명소 5곳은?

기사등록 2023/11/03 14:30: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