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간이 시약검사 '음성'…"정밀감정 의뢰, 결과는 한달여 소요"

기사등록 2023/10/29 05:56:08

최종수정 2023/10/29 05:59:20

[인천=뉴시스] 김근수 기자 = 마약 투약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28일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에서 시약 검사를 마치고 귀가하고 있다. 2023.10.28. ks@newsis.com
[인천=뉴시스] 김근수 기자 = 마약 투약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28일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에서 시약 검사를 마치고 귀가하고 있다. 2023.10.28. [email protected]

[인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소환된 배우 이선균(48)씨가 간이 시약검사 결과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씨가 간이 시약검사를 진행한 결과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29일 밝혔다.
 
그는 경찰조사에서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진술을 거부했으며  1시간가량의 조사 끝에 귀가했다.

경찰은 법원으로부터 이선균 신체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간이 시약검사를 집행했다. 이씨는 소변 채취로 이뤄진 간이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긴이시약검사는 5~10일 안에 마약을 했을 경우 반응이 나오며 그 기간 이전에 한 경우에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정확한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소변과 모발을 채취한 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분석을 의뢰했다. 

경찰 관계자는 "국과수에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면서 "결과는 한달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찰은 또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이씨의 휴대전화와 차량도 압수했다.

경찰은 이 씨의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벌여 통화내역 등을 분석해 구체적인 범행 등 증거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이씨는 전날 인천 논현경찰서에 출석해 "먼저 이런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돼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면서 "그리고 무엇보다 지금까지 저를 믿고 지지해줬던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소속사를 통해 전달했듯이 진실한 자세로 성실하게 수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은 변함없다"면서 "그리고  지금 이 순간 너무 힘든 고통을 감내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이다.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덧붙였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서울 강남 유흥업소 등에서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씨와 함께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 등 총10명에 대해 유흥업소 관련 마약사건으로 수사하고 있다.

유흥업소 실장 A씨는 향정 혐의로 구속됐고, 의사와 유흥업소 종업원도 각각 마약 공급과 투약 혐의로 입건됐다. A씨는 이씨를 협박해 3억5000만원을 뜯은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이 밖에도 재벌가 3세인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5),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28)씨 등 5명에 대해 내사를 벌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선균, 간이 시약검사 '음성'…"정밀감정 의뢰, 결과는 한달여 소요"

기사등록 2023/10/29 05:56:08 최초수정 2023/10/29 05:59:20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