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경기 양주 관아지 일대서 제30회 경기도민 문화 한마당도

문화의 한마당 포스터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회장 최태권)는 오는 28일 경기 양주관아지 일대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인 등 1000여 명이 참여하는 ‘제30회 경기도민 문화의 한마당' 및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 경기도대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새마을회가 주최하고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기도청과 경기도교육청, 양주시청,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 서울우유가 각각 후원한다.
제30회 경기도민 문화의 한마당대회는 도민들의 독서 및 문화활동 촉진과 독서문화 생활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양주 관아지 다목적 광장에서 시군별 참가등록 및 원고지와 도화지 배부를 시작으로, 8사단 오뚜기 군악대 초청공연, 의식행사 및 5행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오후 2시부터는 광적충효태권도 시범단의 축하공연과 시군별 장기자랑, 문화공연, 재능기부동아리 무대가 펼쳐진다. 이후 장기자랑 시상 및 5행시 발표회를 갖는다.
대회장 일대에서는 병영도서관 전시(전투장비 및 전투물자)와 열린문고 개장(도서열람, 동화구연, 영화상영, 독서생활화) 캠페인 시간을 마련했다.
또 새마을문고 수원시지부의 비즈 팔찌 및 커피콩 방향제 만들기 등 12개의 체험부스에서는 각종 만들기 체험이 이뤄진다.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대회 경기도대회 시상 최우수상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종합평가 및 운영부문 최우수
▲종합평가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 ▲새마을작은도서관 안양시홈타운작은도서관 ▲이동도서관 새마을문고안양시지부 ▲재능기부동아리 용인시 같이 가치하는 봉사단
◇독후감 개인부문 최우수
▲비룡초 노민아 ▲민백초 한성규 ▲안청중 박성진 ▲수원 장안고 오지원 ▲양주 천마병영도서관 김민 ▲용인 심재오(일반부) ▲육군3398부대 신현민(특별부)
◇독후감 단체부문 최우수
▲신둔초 김하율·이시은·정민준, 양주 덕계초 손고은·배준영·남예린 ▲양주 조양중 유지영·신지안·김보현 ▲양주 천마병영도서관 윤영수·홍철삼·이상현 ▲군포 대신정기화물 서울지면 민혜원·송철웅·이영재 ▲의정부 8기동사단본부근무대 김윤환·오성준·이형빈
◇편지글 부문 최우수
▲의왕 내동초 정희도 ▲양주 남문중 이시온 ▲파주 지산고 안소민 ▲양주 김지현(일반부) ▲7포병여단 노정호(특별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