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상하수도요금고지서 수령과 납부에 대한 불편을 개선하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신용카드 자동납부, ARS조회·납부, 스마트문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는 기존 은행 계좌로만 가능했던 자동납부를 신용카드로도 자동납부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로 상하수도요금 1%(최대 1만5000원)를 할인받을 수 있다. 신청은 밀양시 상하수도요금조회 납부 사이버창구(https://waterpay.miryang.go.kr)로 하면 된다.
ARS조회·납부서비스는 언제·어디서든 대표전화(055-353-5425)로 전화하면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신용카드 납부, 이사 정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 문자 고지 서비스를 신청한 시민은 상하수도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200원의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고지서 제작에 들어가는 종이 절약은 물론 우편송달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절감해 친환경 효과까지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신상철 상하수도과장은 "스마트 고지 및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을 연중 접수하고 있다"며 "더 많은 시민이 상하수도요금 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