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18일까지 초·중·고 학생자치 리더십 온라인 캠프 참가자를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충북학생참여위원회, 지역학생참여위원회, 학생참여위원회 협력 교사, 학생자치 담당교사로 온라인 주소(http://lsurv.kr/?d=91925)로 신청하면 된다.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리더십 캠프는 ‘학교 안 언어의 높이뛰기’를 주제로 학생들이 실제 삶에서 경험한 차별과 갈등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토론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충북학생참여위원회는 충북교육청 소속 초·중·고 학생자치회 네트워크로 10개 지역학생참여위원회 대표로 47명(지역 위원 39명, 비례위원 8명)이 활동한다.
◇ 한바마고-웰파인 산학협약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한바마고)는 12일 강원도 횡성군 ㈜웰파인(대표 손일권)과 인재 육성, 취업 약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웰파인은 2009년 설립된 식품 가공 업종의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세계 여러 나라의 원료를 사용해 안전한 식품과 화장품 등을 개발하고 있다.
업체는 학생들의 생산 현장 견학, 인턴십,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 현장 교육을 돕는다.
한바마고는 국내 149개 유수 기업과 산학 협약을 맺었다. 채용 협약 인원은 500여 명에 이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