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카페24 온라인 사업자들이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사업을 키우기가 더 쉬워졌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들이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결제·마케팅 등 다양한 기능 추가로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강화에서는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알맞은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24쇼핑페이'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유튜브에서 전용 할인 프로모션 설정이 가능한 '유튜브 특가' ▲판매 전략에 맞춰 유튜브에 신상품을 자동 공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등 유튜브가 제공하는 기능을 새롭게 연동했다.
카페24쇼핑페이는 유튜브와 SNS에 소개된 상품의 구매 과정을 간소화한다. 신용카드나 계좌번호를 한 번만 등록하면 카페24쇼핑페이가 제공하는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입력이나 원 터치(클릭)로 결제할 수 있다.
복잡한 화면 이동 없이 짧은 결제 과정으로 사용자는 구매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지고, 사업자는 판매 전환율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튜브 특가는 유튜브가 제공하는 '한정 특가' 기능을 연동해 특정 상품을 유튜브 채널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할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능이다.
이 기능을 적용한 상품은 할인 혜택은 물론 유튜브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 등에 '한정 특가' 배지와 함께 선보여져 판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유튜브 내에서 신상품의 노출 날짜와 시간을 미리 설정하고 자동으로 노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기능도 카페24 플랫폼에 연동해 보다 편리하게 제공한다. 사업자는 여러 상품을 판매 전략에 맞춰 자동적으로 선보이는데 용이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