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세계인삼축제 기간 맞춰 축제 홍보
박병훈 군의원, 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
[금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금산군의회는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에서 제119차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개막식에 맞춰 가진 정례회에서는 금산군 홍보영상 시청, 개회사, 환영사, 기념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도희 회장은 "산 좋고 물 좋은 수려한 금산에서 의장협의회를 개최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 여기 모인 각 시·군의회 의장님들의 지혜와 역량을 발휘해 주시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기윤 금산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충남 시·군의회 의장님들을 우리 금산에서 모실 수 있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역 발전 및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시·군 의회의 정보교류를 통하여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2건의 안건을 심의하며 '충남 재난 지역 선포에 따른 성금 지원비'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으며 금산세계인삼축제, 계룡 군문화축제, 홍성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등 각 지역의 축제 홍보도 곁들었다.
충남의 각 시·군 지방의회 170여 명의 의원 중 매달 1명의 의원에게 주어지는 충남의정봉사대상은 금산군의회 박병훈 경제산업위원장이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