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자치법규 입법교육 실시

기사등록 2023/10/06 14:59:31

[대구=뉴시스] 대구시 수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예산결산 심사 및 자치법규 연구회'는 지방의회 자치입법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의회 제공) 2023.10.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시 수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예산결산 심사 및 자치법규 연구회'는 지방의회 자치입법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의회 제공) 2023.10.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의회는 의원 연구단체가 '지방의회 자치입법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의원 연구단체 '예산결산 심사 및 자치법규 연구회'는 수성구의 예산·결산 및 주요 조례를 연구하기 위해 구성됐다.

연구단체 회장을 맡은 홍경임 의원을 비롯해 김중군, 남정호, 박충배, 배광호, 김희섭, 최진태, 백지은 의원 등 총 8명이 참여하며 오는 10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입법 교육은 수성구의회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됐고 박종혁 한경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교수가 '지방의회 자치입법 이론과 실제'에 대해 강의했다.

수성구의회 관계자는 "2시간 동안 수성구 자치법규를 중심으로 상임위원회별 입법 현황을 분석하고 자치법규의 입안에 대해 실습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수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자치법규 입법교육 실시

기사등록 2023/10/06 14:59:3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