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영 멀티골' 한국, 우즈벡과 준결승 2-1 리드(전반 종료)

기사등록 2023/10/04 21:49:19

정우영, 멀티골 터뜨려…대회 7번째 골

우즈벡 꺾으면 일본과 7일 결승 격돌

[항저우=뉴시스] 고승민 기자 = 4일 중국 항저우 황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 한국 대 우즈베키스탄 경기, 한국 정우영이 선제골을 넣고 있다. 2023.10.04. kkssmm99@newsis.com
[항저우=뉴시스] 고승민 기자 = 4일 중국 항저우 황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 한국 대 우즈베키스탄 경기, 한국 정우영이 선제골을 넣고 있다. 2023.10.04. [email protected]
[항저우=뉴시스]박지혁 기자 = 아시안게임 첫 3연패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가 우즈베키스탄(이하 우즈벡)과 준결승에서 전반을 앞서며 기분 좋게 마쳤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4일 오후 9시(한국시간) 중국 항저우의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우즈벡과의 대회 축구 남자 준결승에서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의 멀티골 활약을 앞세워 2-1로 전반을 마쳤다.

전반 4분 만에 정우영이 우즈벡의 골네트를 갈랐지만 전반 26분 동점골을 허용했다.

선제골의 주인공 정우영은 전반 막판 다시 한 번 골을 터뜨리며 주도권을 놓치지 않았다. 이번 대회에서 7골을 기록 중이다. 득점부문 1위다.

중국과 8강전에서 후반에 교체 출전했던 핵심 자원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선발로 출격했다.

황 감독은 조영욱(김천)을 최전방에 세우고, 이강인, 엄원상(울산), 정우영으로 이어지는 막강 2선을 구성했다. 허리에는 주장 백승호(전북)와 홍현석(헨트)이 자리했다.

수비 포백은 설영우(울산), 박진섭(전북), 이한범(미트윌란), 황재원(대구)으로 구성했고, 골문은 이광연(강원)이 지켰다.

우즈벡은 초반 수비 라인에 5명을 배치하며 수비 위주로 역습을 노리는 전술을 택했다.

그러나 우즈벡의 골문을 여는데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황선홍호는 전반 4분 만에 프리킥 세트피스에서 약속된 패턴으로 우즈벡 수비를 무너뜨렸다.

키커로 나선 이강인이 크로스 대신 옆으로 밀어줬고, 홍현석이 상대 진영으로 침투하는 엄원상을 보고 전방 패스를 올렸다.

[항저우=뉴시스] 고승민 기자 = 4일 중국 항저우 황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 한국 대 우즈베키스탄 경기, 황선홍 감독이 선수들에게 지시하고 있다. 2023.10.04. kkssmm99@newsis.com
[항저우=뉴시스] 고승민 기자 = 4일 중국 항저우 황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 한국 대 우즈베키스탄 경기, 황선홍 감독이 선수들에게 지시하고 있다. 2023.10.04. [email protected]
오른쪽 측면을 뚫은 엄원상은 침착하게 트래핑한 후, 골문으로 패스를 찔렀고, 쇄도하던 정우영이 가볍게 오른발로 방향만 바꿔 우즈벡의 골망을 흔들었다.

먼저 실점한 우즈벡은 라인을 올리며 반격했다.

우즈벡의 압박이 강해지면서 공격에서 활로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플레이도 거칠었다.

결국 위기가 왔다. 전반 24분 수비 진영 페널티박스 정면 외곽에서 백승호의 반칙으로 프리킥을 허용했다.

우즈벡도 세트피스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키커로 나선 주장 야수르베크 얄롤리디노프가 전반 26분 절묘한 왼발슈팅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공이 수비수 몸에 굴절되면서 골키퍼 이광연이 반응할 수 없었다.

팽팽한 흐름에서 정우영이 다시 해결사로 나섰다.

전반 38분 우즈벡 수비수의 안일한 볼 처리를 놓치지 않고, 골문 앞에서 공을 가로채 추가골로 연결했다.

한국 축구는 2014 인천 대회,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아시안게임 3연패를 노리고 있다.

우즈벡을 누르면 홍콩을 4-0으로 대파한 일본과 오는 7일 오후 9시 같은 장소에서 금메달을 두고 다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우영 멀티골' 한국, 우즈벡과 준결승 2-1 리드(전반 종료)

기사등록 2023/10/04 21:49: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