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하러 제주도 가볼까"…럭셔리 웨딩이 뜬다

기사등록 2023/09/30 09:34:06

최종수정 2023/09/30 15:00:04

랜딩볼룸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랜딩볼룸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팬데믹 기간 위축됐던 웨딩 시장이 엔데믹 이후 다시 호황을 맞으며, 화려함과 웅장함을 추구하는 럭셔리 웨딩 트렌드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런 추세와 맞물려 제주신화월드는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웨딩으로 도내 예비부부들의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신화월드는 여의도 면적의 약 80%에 해당되는 250㎡ 규모로 조성된 넓은 부지와 매력적인 시설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대규모 웨딩부터 스몰 웨딩까지 모든 유형의 식을 수용할 수 있다.

최대 8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도내 최대 규모의 다목적 연회장은 물론 아늑한 야외 정원과 계절별로 꽃밭이 탈바꿈하는 신화가든 등 고객들이 원하는 웨딩 테마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아울러 일대일 맞춤 컨설팅으로 퍼스널 웨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메인 웨딩홀인 랜딩 볼룸은 1440㎡의 압도적 규모와 7m의 높은 층고로 웅장하고 격조 있는 분위기를 연출, 젊은 커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랜딩볼룸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랜딩볼룸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버진 로드 또한 18m로 제주에서 가장 긴 편에 속해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을 더 오래도록 볼 수 있다.

때문에 기다란 버진 로드에서 하늘하늘한 면사포를 흩날리며 촬영한 본식 사진을 적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밝은 톤의 대리석 디자인으로 꾸며진 우아한 무드의 포이어 메인 계단도 시그니처 포토 스팟 중 하나다.

제약사항이 많은 기존 예식장과 달리 제주신화월드는 공간을 자유자재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일례로 신랑신부가 부부로서 하객들 앞에서 첫 춤을 선보이는 ‘퍼스트 댄스’가 인기 행사로 떠오르고 있다. 무대 설치가 불가능한 일반 예식장과는 달리 제주신화월드에서는 무대 설치뿐만 아니라 조명, 음악, 영상까지도 주인공들이 원하는 대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제주신화월드는 4개의 5성급 호텔, 40개 이상의 F&B 매장 등 하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이 있다. 아울러 제주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및 테마파크, 체험형 미디어 전시관, 프리미엄 영화관, 락 볼링장 등 즐길 거리도 갖추고 있어 안성 맞춤이다.

신부대기실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신부대기실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정형화된 웨딩 상품에서 벗어나 유니크한 웨딩 장소를 찾는 고객들의 문의가 지난 몇 년 사이에 체감할 정도로 늘어났다는 게 신화월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현장 답사 때 웨딩홀의 압도적 규모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반해 예약까지 바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입소문이 퍼지며 홀 예약률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올 하반기 내 웨딩홀을 예약하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5성급 호텔인 메리어트관의 스위트룸 숙박권을 제공한다"면서 "해당 숙박권은 내년 상반기까지 투숙이 가능해 소중한 웨딩의 추억을 다시금 느낄 수 있고, 데스티네이션 웨딩을 목적으로 제주신화월드를 찾는 타 지역 예비부부들을 위한 단체 객실 할인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신화월드는 지난달 제주 최초 프리미엄 영화관 ‘JSW 씨네라운지 를 오픈해 운영 중이다. 총 2개관 36개석 규모이며, 전 좌석이 리클라이너석으로 아늑하고 편안한 관람 환경을 조성했다.

야외 식장 전경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야외 식장 전경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하만’의 사운드 시스템을 활용해 극강의 몰입도를 제공한다.

한 개 관당 18개석으로 구성돼 프라이빗한 관람을 할 수 있다. 대형 화면과 AV 시스템이 필요한 소규모 모임, 이벤트를 위한 대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데 특히 프로포즈를 위한 이벤트 장소로 인기몰이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결혼식하러 제주도 가볼까"…럭셔리 웨딩이 뜬다

기사등록 2023/09/30 09:34:06 최초수정 2023/09/30 15:00:04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