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전문강사가 방문"

기사등록 2023/09/28 12:21:23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지난 27일 도천동 소재 중앙유치원 5~7세 유치원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범죄안전분야 중에서도 유괴, 미아, 실종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통영시 제공).2023.09.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지난 27일 도천동 소재 중앙유치원 5~7세 유치원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범죄안전분야 중에서도 유괴, 미아, 실종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통영시 제공).2023.09.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오는 12월까지 전 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찾아가는 도민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취약계층뿐만 아니라 교육을 희망하는 일반시민으로까지 확대 운영되며, 교육효과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교육신청 기관·단체에 안전교육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해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7일 도천동 소재 중앙유치원 5~7세 유치원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범죄안전분야 중에서도 유괴, 미아, 실종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향후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이용시설뿐만 아니라 노인복지시설, 이·통장단체 등까지 교육대상을 확대·운영해 안전불감증 해소 및 시민안전의식 함양에 힘쓸 계획이다.

교육신청기관의 관계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안전교육을 직접 찾아와 제공함으로써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고려해줬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고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해 다양한 시민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통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통영시,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전문강사가 방문"

기사등록 2023/09/28 12:21: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