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섞어 만드는 재미에 푹…"믹솔로지 해보세요"

기사등록 2023/09/29 13:01:00

클래스101 "다양한 주류·음료 강의들 공개"

와인·맥주·보드카·칵테일·커피·차 등 다양해

[서울=뉴시스] vinojin 와인 입문 클래스. (사진=클래스101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vinojin 와인 입문 클래스. (사진=클래스101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추석 명절은 오랜만에 마음 편히 가족과 친지들을 볼 수 있는 시간이다. 특히 올해는 6일간 연휴를 맞아 더 좋은 시간을 만들기 위해 맛있는 명절 음식과 함께하기 좋은 음료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도 있다.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레시피를 조합해 주류와 음료를 즐기는 믹솔로지(Mixology)가 주목받고 있다. 유통업계도 개인 선호도에 따라 조합해 먹을 수 있는 위스키, 브랜디, 럼 등 다양한 주류를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다양한 주류·음료 클래스를 공개했다. 와인, 맥주, 보드카, 칵테일, 막걸리,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부터 커피, 차, 에이드 등 카페에서나 즐길 수 있을 법한 디저트 음료까지 다양한 클래스가 있다.

29일 클래스101에 따르면 와인, 맥주, 보드카, 칵테일, 막걸리, 전통주 등 각 주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클래스부터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클래스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주종별 클래스가 있어 개인 또는 가족들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믹솔로지 트렌드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는 보드카, 위스키, 하이볼 등의 주류를 만들 수 있는 클래스로는 조선바텐더 '현직 바텐더에게 배우는 홈텐딩 칵테일 레시피 70종', 리니비니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레시피로 만드는 칵테일', 오하우스 '집에서 쉽게 만드는 월드 클래스 티 칵테일 만들기' 등이 대표적이다.

맥주, 와인 이외에도 막걸리 등 전통주를 배울 수 있는 하얀술 '직접 피워낸 누룩으로 빚은 내 생애 첫 막걸리', 윤주당 '남산 아래 술 빚는 주막 윤주당 주모의 홈 막걸리 클래스'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뉴시스] 조선바텐더·리니비니·오하우스·그린살롱·어바웃마스·티애나 클래스. (사진=클래스101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선바텐더·리니비니·오하우스·그린살롱·어바웃마스·티애나 클래스. (사진=클래스101 제공). [email protected]
가족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카페 디저트 음료 레시피를 알려주는 클래스도 다양하다. 커피부터 티, 전통차, 꽃차 등 다양한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티를 맛있고 예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티애나 '내 최애 음료가 Tea 였다고?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Tea 음료 만들기', 카페에서나 볼 수 있을 듯한 맛있는 디저트 음료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어바웃 마스 'Make your own rainbow, 어바웃 마스의 홈 카페 기초', 달콤한 맛으로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제청 레시피를 알려주는 프리미엄 엔게티 '싱그러운 과일을 더욱 달콤하게! 프리미엄 수제청 만들기' 등 원하는 메뉴로 골라 배워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전통차와 꽃차를 배울 수 있는 태이린 '한약사에게 배우는 다양한 한방차 만들기', 그린살롱 '마음을 위로하는 향긋한 티타임, 그린살롱과 함께하는 꽃차 생활' 등의 클래스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추석연휴' 섞어 만드는 재미에 푹…"믹솔로지 해보세요"

기사등록 2023/09/29 13: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