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윰달 심리상담연구소 대표 최문주 상담사가 강연
오는 10월 10일 세종대 교육대학원 원서접수 시작
[서울=뉴시스]이주영 인턴 기자 = 세종대 교육대학원이 지난달 23일 'TCI 성격검사 실시 및 해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재학생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학부생 등을 대상으로 한 공개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약 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고 한다.
혜윰달 심리상담연구소 대표이자 세종대 학생생활상담소에서 상담을 맡고 있는 최문주 상담사가 강연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사전에 받은 코드를 사용해 TCI 검사를 실시한 후, 자신의 검사 결과를 가지고 특강에 참여했다고 한다.
최문주 상담사는 검사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를 시작으로 기질 및 성격 척도에 대한 해석을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하나의 척도에 대한 결과만으로 기질과 성격을 단순하게 설명할 수 없다는 점, 다른 성격검사와 병행해서 해석할 필요가 있다는 점, 자기보고식 검사의 한계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매년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신입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다.
2024학년도 교육대학원 신입생 모집 일정은 오는 10월 10일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을 시작으로 10월 25일 면접, 11월 6일 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