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나는 아이, 체온 체크 주기는?"…'해열제 알기' 캠페인

기사등록 2023/09/24 07:01:00

건강서울페스티벌 참여

서울 시민 대상 캠페인

[서울=뉴시스] 대원제약은 '2023 건강서울페스티벌'에서 '해열제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은 해열제 복용 가이드 자석. (사진=대원제약 제공) 2023.09.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대원제약은 '2023 건강서울페스티벌'에서 '해열제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은 해열제 복용 가이드 자석. (사진=대원제약 제공) 2023.09.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아이 열이 어떻게 변하는지 시간마다 체크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4일 대원제약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2023 건강서울페스티벌'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해열제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건강서울페스티벌은 다양한 연령층의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의약품과 건강 관련 내용으로 구성한 각종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행사다.

서울시약사회가 주최하고 대한약사회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해 매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올해 11회째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사회 부스 12곳과 제약사 부스 32개가 들어섰다. 주최 측 추산 약 5만명이 참석했다.

대원제약은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및 '콜대원키즈' 시리즈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제품군으로 부스를 채웠다.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3종의 콜대원 시리즈를 증상에 따라 색으로 간편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설명해 감기약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와 아이들에게는 소비자용 해열제 복용 가이드 자석을 배포하며 '해열제 바로 알기' 캠페인도 진행했다. 가이드 자석에는 연령 및 몸무게에 따른 아세트아미노펜 및 이부프로펜 1회 권장량과 함께 아이에게 발열이 생겼을 시 대처방법에 대한 안내가 적혀있다. 이 밖에도 대원제약은 약사회 측에 상처 치료 전문 밴드인 큐어반 3000개를 기부하기도 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시민들과 직접 만나 교감하며 감기약과 해열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제제 개선으로 새로워진 콜대원키즈펜시럽 신제품과 함께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열나는 아이, 체온 체크 주기는?"…'해열제 알기' 캠페인

기사등록 2023/09/24 07: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