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추석 앞두고 청렴캠페인 개최

기사등록 2023/09/21 10:01:53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지난 20일 경남 사천시 박동식 시장이 시청 행정동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캠페인을 펼치고 있다.2023.09.21.(사진=사천시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지난 20일 경남 사천시 박동식 시장이 시청 행정동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캠페인을 펼치고 있다.2023.09.21.(사진=사천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사천시 박동식 시장이 추석을 맞아 공직사회의 청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나섰다.

사천시는 박동식 시장이 지난 20일 오전 시청 행정동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장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을 맞아 청렴문화 정착과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박동식 시장을 비롯한 공보감사담당관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박 시장은 직원들과 ‘실천하는 청렴, 행복도시 사천’, ‘청렴의식 나이스, 부정부패 패스’, ‘부정청탁 거리두기 청렴문화 곁에두기’ 등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해 생활 속 청렴실천을 독려했다.

특히 공무원 3대 비위 근절 및 청탁금지법 개정사항 홍보와 함께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 발생할 수 있는 공직 비리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행복도시 사천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박동식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가져야 할 핵심 가치로서 명절에는 특히 직무 관련자 등과 불필요하게 접촉해서는 안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전 직원이 다시 한번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한 공직자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시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사천시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윤리 의식을 제고하고,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자 청렴주의보 발령과 함께 공직기강 감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박동식 사천시장, 추석 앞두고 청렴캠페인 개최

기사등록 2023/09/21 10:01: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