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구 6개 전문대, 2024 수시 입학정보박람회 공동 개최 등

기사등록 2023/09/20 10:15:05

대구 6개 전문대 2024 수시모집 입학정보박람회 공동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 6개 전문대 2024 수시모집 입학정보박람회 공동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지역 주요 6개 전문대학교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대구학생문화센터 체육관에서 2024 수시모집 입학정보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보건대, 영진전문대, 영남이공대, 계명문화대, 대구과학대, 대구공업대가 참가한다.

박람회에서는 각 전문대학의 학과 소개와 입학 전형 안내, 입학 원서 작성 등 전문대 입시에 대한 궁금증과 지원 전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 포스터의 QR코드를 사전 등록하면 편리하게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현장에서 입학원서를 접수하면 전형료는 무료다.

◇호산대, 취업 Solution JOB 브릿지 진행

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3년 취업 Solution JOB 브릿지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사선과 2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보건계열 역량기반 채용의 이해와 자기분석, 진로계획 및 설계 방법 등을 제공했다.

주요 내용은 ▲나를 표현하는 자기소개서 및 입사지원서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산업체인사 멘토링 ▲취업 성공을 위한 실전 모의 면접 등 학생들의 개인별 강점을 발견하고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디케이센터의원,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대구 서구지역 건강검진기관인 디케이센터의원은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케어센터의원은 경일대를 경영하고 있는 학교법인 일청학원에서 대학의 임상교육실습과 대구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헬스 케어 산업화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디케어센터의원은 개원 이후 10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지역의 여러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각 기관 구성원을 대상으로 검진 혜택과 건강 정보 등을 제공했다.

지난 1월에는 대구시와 취약계층 의료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 100명에게 1인당 40만원 상당의 종합 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으며 올해 인원 100명은 벌써 전원 검사를 마쳤다.

한편 디케어센터의원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강좌도 진행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도 계속해 나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대구 6개 전문대, 2024 수시 입학정보박람회 공동 개최 등

기사등록 2023/09/20 10:15:0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