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개발사 폴스타게임즈, 카카오벤처스 등 시드 투자 유치

기사등록 2023/09/20 09:09:07

30억원 시드 투자 유치…PC-콘솔 MMORPG '프로젝트N' 개발

폴스타게임즈 로고(사진=카카오벤처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폴스타게임즈 로고(사진=카카오벤처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PC&콘솔 플랫폼 기반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N’을 개발하는 폴스타게임즈가 카카오벤처스,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대성창업투자로부터 30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젝트N은 중세 다크 판타지 세계관의 오픈월드 게임이다. 이번 투자 유치에는 PC와 콘솔을 모두 지원하는 AAA급 MMORPG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과 장르 전문성을 지닌 폴스타게임즈의 단단한 팀 구성이 반영됐다.

개발진은 게임하이의 데카론부터 팩토리얼게임즈의 로스트킹덤까지 10년 이상을 함께 해 온 팀이다. PC MMORPG의 개발부터 글로벌 서비스 런칭 및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베테랑들로 꾸려졌다. 자체개발한 서버엔진과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모바일, PC, 콘솔을 모두 지원하는 차세대 서버엔진 ‘오로라 엔진’을 개발 중이다.

이동규 폴스타게임즈 대표는 “차세대 서버엔진 오로라와 프로젝트N을 통해 다시 한번 MMORPG 붐을 일으키고 MMO게임 종주국의 위상을 세계에 떨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지웅 카카오벤처스 수석팀장은 “좋은 팀워크와 최고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가 모인 팀으로 기대가 크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 게이머들도 손꼽아 기다리는 프로젝트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MMORPG 개발사 폴스타게임즈, 카카오벤처스 등 시드 투자 유치

기사등록 2023/09/20 09:09: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