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서비스 우수수기 28점 선정…대상에 세종·남해군 가족센터

기사등록 2023/09/13 12:00:00

여가부, 12월에 수상자에 장관상·이사장상 수여

[서울=뉴시스] 김명원 기자 = 지난해 10월 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여성가족부의 모습. 이날 정부는  여성가족부가 폐지되고 복지부에 인구가족양성평등본부로 신설된다는 정부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 2022.10.06. kmx1105@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원 기자 = 지난해 10월 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여성가족부의 모습. 이날 정부는  여성가족부가 폐지되고 복지부에 인구가족양성평등본부로 신설된다는 정부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 2022.10.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지원 기자 = 여성가족부는 13일 가족센터를 알리기 위해 실시한 '가족 서비스 우수프로그램 및 우수수기' 공모전에서 총 28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가족센터에서 운영 중인 1인 가구·취약 가구·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와 가족 돌봄, 가족 상담 등을 통해 달라진 가족의 삶을 주제로 총 203건의 수기가 접수됐다.

우수 프로그램 분야에 대상(1점), 최우수(2점), 우수(2점), 장려상(4점) 등 9점이 선정됐다.

대상 프로그램 수상작은 세종특별자치시 가족센터(한유리 종사자)의 '온 가족 수다방'이다. 결혼 이민자가 직접 대본을 쓰고 진행하는 세종 지역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을 방청객으로 초대해 공개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일깨운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최우수상은 부모들의 자녀 양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 인천 중구 가족센터의 '함께 성장하는 부모(허숙경 종사자)' 등 2점이 선정됐다.

한편 우수 이용수기 분야에는 대상(1점), 최우수(3점), 우수(5점), 장려상(10점) 등 19점이 뽑혔다.

대상 수상작은 경남 남해군 가족센터의 김혜정 이용자의 '사랑이 돈독한 남해 맘들'로 지역 가족센터를 통해 또래 아이를 키우는 양육자들을 만나 믿고 의지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간 사례다.

여가부는 오는 12월 전국 '가족센터 소통의 날'에서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여가부 장관상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프로그램과 수기는 사례집으로 제작해 전국 가족센터에 배포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웹툰·그림일기 등 친근한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국민들이 가족센터를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이기순 차관은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가족 서비스를 발굴하고,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가족센터가 국민 여러분이 친근하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가족 서비스 우수수기 28점 선정…대상에 세종·남해군 가족센터

기사등록 2023/09/13 12: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