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간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의료기관, 민간기업과 함께 초록색으로 생명나눔 문화를 알리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그린라이트 캠페인은 생명나눔 주간 동안 참여 기관이 보유한 대교(또는 랜드마크)를 장기기증 상징색인 초록색으로 동시에 점등해 생명나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증문화 활성화를 도모하는 행사다.
한편 군은 일주일 동안 오후 7시~10시 거창읍 한들대교에서 초록빛 점등행사를 운영한다.
◇ 거창군, 공동브랜드 포장재 디자인 개발
경남 거창군은 거창군 대표농산물인 사과, 딸기, 포도의 품질 고급화를 위해 공동선별용 프리미엄급 공동브랜드 포장재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지난 8월 포장재 사용 관계자와 제작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발 중간보고회를 거쳐 최종 수정·보완했으며, 11월 후지사과부터 본격적으로 포장재를 사용할 계획이다.
2014년 농산물 24종에 대해 개발된 거창공동브랜드 포장재는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나, 현대적 감각을 높인 고급 디자인의 포장재 개발이 필요하다는 농가들의 의견에 따라 용역비 1840만원으로 크라프트 포장지를 활용한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부각시킨 포장재를 개발했다.
한편 거창군은 공동선별, 공동계산 통합마케팅을 통해 거창군 농특산물의 품질을 고급화하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거창한공동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묘산면, 묘산파크골프클럽 창립총회 개최
경남 합천군 묘산면(면장 한호상)은 지난 5일 묘산면 복합문화센터 대회의실에서 ‘묘산파크골프클럽’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날 창립총회에서는 묘산면장, 장진영 도의원, 신명기 군의원, ‘묘산파크골프클럽’ 창단멤버들이 한자리에 모여 클럽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으며, 창단을 맞이해 클럽의 임원 선출과 회칙안 의결 등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