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세대 공략나선 에듀테크…'맞춤 홈스쿨링' 경쟁 후끈

기사등록 2023/08/17 08:01:00

연령대 맞춤형 수학·영어 커리큘럼 제공

'음악 기반' 영유아 홈스쿨링 프로그램도

[서울=뉴시스] 크레타클래스 사고력 수학 커리큘럼. (사진=크레타클래스 제공) 2023.08.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크레타클래스 사고력 수학 커리큘럼. (사진=크레타클래스 제공) 2023.08.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디지털에 익숙한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를 타깃으로 한 에듀테크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영유아 온라인 학습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 교육기업들은 각종 디지털 교육 및 놀이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17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영유아 어린이 교육 앱 크레타클래스는 조기 교육이 아닌 '적기 교육'에 집중해 연령대 맞춤형 수학과 영어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학습이 아닌 놀이로 인식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대화형 연습 문제,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을 다각도로 활용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크레타클래스의 모든 학습 콘텐츠는 미국 공통 핵심 교육과정에 기반해 개발되며, 아이비리그 출신 연구진이 직접 참여한다. 수업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하루에 15분 분량의 수업 하나가 잠금 해제된다.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새로운 개념을 학습하고, 목요일과 금요일은 배운 내용을 복습 및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커리큘럼은 '사고력 수학'과 '원어민 영어'가 대표적이다. 총 4가지 레벨로 구성된 '사고력 수학'은 각 레벨별로 240회의 수업, 1200부작의 콘텐츠와 1만2000여개의 대화형 연습문제를 제공한다.

'원어민 영어'는 크레타클래스가 자체 제작한 500여편의 영상 언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원어민 선생님이 진행하는 수업과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결합돼 있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음악을 기반으로 한 영유아 발달 홈스쿨링 프로그램도 있다. 바이시클이 운영하는 '플레이송스홈' 커리큘럼은 월령에 따라 5단계로 구성됐으며, 글로벌 음악 치료사와 음악 전문가, 영유아 발달 전문가가 개발한 350곡의 음악을 제공한다.

매 단계마다 6가지 주제의 놀이책 6권을 비롯한 총 48편의 영상 콘텐츠, 오리지널 음악이 담긴 스마트 토이와 악기 등 다양한 교구재도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송스홈은 인터넷TV(IPTV)와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앱에서는 총 240편의 유료 프로그램 영상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영어 동요 애니메이션, 뮤지컬 동화 등 아이들을 위한 무료 콘텐츠와 육아 전문가가 들려주는 육아 노하우 등 학부모를 위한 무료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림도 두뇌발달에 효과적인 놀이 도구로 활용된다. 단비교육 윙크학습이 제공하는 '윙크 색칠놀이'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다.

색연필, 페인트, 스티커 등 다양한 도구를 선택해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소품, 동화, 알파벳부터 공룡, 동물, 음식 등 아이들이 취향에 맞게 도안을 고를 수 있도록 170여 가지의 선택지를 보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알파세대 공략나선 에듀테크…'맞춤 홈스쿨링' 경쟁 후끈

기사등록 2023/08/17 08: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