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파워시스템, 부산에 36억 투자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 설립

기사등록 2023/08/02 09:21:39

2026년까지 신규 고용 200여명 예상

후보지 검토 중…센텀시티·중앙동 물망

[부산=뉴시스] 한화파워시스템 CI. (사진=한화파워시스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한화파워시스템 CI. (사진=한화파워시스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는 고압 가스 압축기를 독자적으로 설계·생산할 수 있는 에너지 장비 회사인 한화파워시스템의 '선박 솔루션 사업 센터'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이날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한화파워시스과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 신설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화파워시스템은 한화그룹의 계열사로 대용량 고압 가스압축기를 독자적으로 설계·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 장비 회사다.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는 연면적 250평 규모로 한화가 36억원을 투자한다. 2026년까지 선박 설계 및 연구개발(R&D) 인력을 비롯한 선박서비스 관리 인력 200여 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후보지는 아직 검토 중이다. 센텀시티, 중앙동 등 여러 곳이 후보지에 오른 상태다.

센터는 기존 선박의 유지·보수, 선박 개조 사업 등 선박 운영에 관한 일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역 내 선박 수리업체, 조선기자재업체와의 네트워크 강화로 지역업체의 경쟁력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 6월 삼성중공업 '부산 연구개발(R&D) 센터' 투자유치 이후 연이은 대기업의 연구개발(R&D) 센터 유치로 판교 등 수도권에 대응하는 명실상부한 지식서비스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의 미래 친환경 선박 산업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시에서도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대우조선해양(한화오션) 인수로 계열사 및 외부 고객사 수요를 아우르는 선박 솔루션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화파워시스템, 부산에 36억 투자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 설립

기사등록 2023/08/02 09:21: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