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달성교육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이희갑 씨 임명

기사등록 2023/07/31 15:01:02

[대구=뉴시스]재단법인 달성교육재단의 초대 대표이사에 임명된 이희갑 전 대구미래교육원장(사진=달성군 제공) 2023.07.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재단법인 달성교육재단의 초대 대표이사에 임명된 이희갑 전 대구미래교육원장(사진=달성군 제공) 2023.07.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 달성군은 '행복한 교육도시'를 모토로 설립한 재단법인 달성교육재단의 초대 대표이사에 이희갑 전 대구미래교육원장을 임명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대표이사는 1986년 수성중학교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해 장학관 및 대구시교육청 교육국장 등을 역임한 교육 및 행정 전문가로, 교육국장 재직 당시 진학진로지원단 구성을 통해 진로 관련 전문교사들의 인적 인프라 구축에 기여했다.

 미래교육원장 재직시에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과정 연구개발에 앞장 선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달성군 교육 수요에 미래기술을 접목하는데 있어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달성군은 교육재단 설립이 '빛나는 군민이 배움으로 미래를 만드는 교육도시 달성'을 비전으로 정하고 지역의 우수 인재 육성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지원 정책 및 사업을 통해 달성군만의 차별화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달성교육재단은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대표이사 외에도 비상임이사에 최상국 전 달성군의회 의장, 심경용 전 대구학생문화센터 관장, 백윤태 세종독서장학회 이사, 이진규 달성군 체육회 이사, 김우식 달성군 체육회 이사를 선임했다, 비상임감사에는 김대근 세무사를 선임했다.

  이 대표이사는 “교직 및 교육행정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분야 정책개발과 다양한 사업을 이끌어가면서 달성교육재단이 달성 교육의 핵심이 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시 달성교육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이희갑 씨 임명

기사등록 2023/07/31 15:01:0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