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개발원, 광주서 성과발표회
AI·빅데이터 아이디어와 결과물 공개
![[광주=뉴시스] 성과발표회](https://img1.newsis.com/2023/07/25/NISI20230725_0001324063_web.jpg?rnd=20230725102207)
[광주=뉴시스] 성과발표회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AI와 IT 역량'을 갖춘 젊은 인재들이 8월 한자리에 모인다.
국내 대표 IT 교육기관인 스마트인재개발원(원장 차준섭)은 다음달 세 차례에 걸쳐 IT 역량을 갖춘 청년 인재들을 만나볼 수 있는 최종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인재개발원에 따르면 8월 2일과 8일, 23일 광주시 남구 CGI센터 3층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디지털 산업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자 과정',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개발자과정', 'DCX 기반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개발자 과정' 등을 각각 수료한 교육생들의 최종 성과발표회가 열린다.
발표회에서는 교육생들이 6개월여 동안 개발한 AI·빅데이터 관련 아이디어 및 결과물이 공개된다.
행사 전 스마트인재개발원에 '구인요청서'를 접수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발표회 현장에서 즉석으로 인재들과의 면접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수여할 방침이다.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발표회에서는 70여 명의 인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구인난'에 시달리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발표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최종성과물발표회 참관 및 기업설명회 참여신청서, 구인요청서를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email protected])로 보내면 된다.
이삼화 스마트인재개발원 사무처장은 "발표회는 지역의 청년인재들이 6개월 간 쉼 없이 노력해 만든 성과물을 볼 수 있는 자리다"며 "최근 구인난에 시달리는 기업들이 많은데, 발표회에 참여해 우수한 인재들과 인연을 맺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