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혁신위 1호 쇄신안 '불체포특권 포기' 의총서 추인해달라"

기사등록 2023/07/13 10:59:22

"내년 총선 확장성 싸움…윤리정당 모습 보여야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7.13.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7.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승재 조재완 기자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혁신위원회에서 요구한 1호 쇄신안인 '민주당 의원 전원의 불체포특권 포기 및 가결 당론 채택'을 수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당 정책의원총회에서 "혁신위가 민주당 윤리성을 보강하기 위해 제안한 과제가 있다. 간곡하게 제안한다"며 "혁신위가 제안한 1호 쇄신안을 의원총회에서 추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소중한 당원과 지지자들과 함께 국민정당으로 나아갈 때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며 "내년 총선은 확장성의 싸움이다. 국민 속으로 더 넓게, 더 깊게 들어가는 확장적 통합을 반드시 이뤄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민주당다운 윤리정당의 모습을 회복해야 한다"고 했다.

불체포특권 포기에 대해서는 "민주당의 변화를 바라는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조치"라고 강조했다. 또 "이 자리에서 정당한 영장 청구에 대해서는 불체포특권 내려놓겠다는 결의를 공식적으로 선언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박 원내대표는 "앞으로 정책의총 통해 가치 쇄신과 비전 쇄신, 정책 쇄신도 이어가려고 한다"며 "그러한 신뢰 회복 조치를 우리 스스로 하나하나 해 나가면 국민의 마음을 지금보다 더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박광온 "혁신위 1호 쇄신안 '불체포특권 포기' 의총서 추인해달라"

기사등록 2023/07/13 10:59: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