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하나금융그룹 공동 설립한 'AI 랩 스타트업스'
온마인드 '나수아', AI 랩 스타트업 지원 홍보 활동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가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이 공동 설립하는 'AI 랩 포 스타트업스(AI LAB for startups)의 홍보 영상에 출연한다.
'AI 랩 포 스타트업스'는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이 유망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스타트업과의 사업 협력을 통해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등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이 가진 인프라를 통해 AI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나수아 제작사 온마인드의 김형일 대표는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AI 기술 기반 국내 스타트업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개소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온마인드는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력과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 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 받아 SK스퀘어와 하나은행으로부터 투자를 받고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AI 랩 홍보 영상은 온마인드가 영상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단계를 직접 맡아 진행하며 삼사 간 협력의 결실을 맺었다.
제작된 영상은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의 AI 랩 관련 각종 행사는 물론, AI 랩 입구 스크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시 재생되며 AI 랩의 의미와 가치를 전파할 예정이다.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신 및 금융 기업이 설립한 AI LAB 홍보 영상에 자사 대표 버추얼 휴먼인 ‘나수아’가 등장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AI 버추얼 휴먼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온마인드의 입장에서 AI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홍보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AI 랩의 가치 전파에 많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수아는 온마인드의 자체 3D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과 실시간 렌더링 기술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으로, 던킨, 라네즈, 한국관광공사, 골프웨어 왁(WAAC), SK텔레콤 에이닷 등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장원영과 SK텔레콤 광고에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