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울산시 강북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0일 보호자용 '마음 돌봄 소식지'를 학교에 배포했다.
소식지는 학교의 여름방학 시작 시기에 맞춰 보호자가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지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카드뉴스 12쪽 분량으로 제작됐다. 주제는 '아이와 갈등하지 않고 스마트폰 사용 조절 도와주기'다.
세부 내용은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이란', '스마트폰 과몰입 원인', '스마트폰 사용 지도 방법', '스마트폰 과몰입 도움 기관 안내' 등이다.
스마트폰 사용 조절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가 전문적인 도움받을 수 있는 지역 관계기관 6곳도 소개했다.
마음 돌봄 소식지는 울산강북위(Wee)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울산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연수
울산유아교육진흥원은 10일 어린이집 원장 95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유보통합 등 달라지는 교육정책과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유아교육진흥원 체험 시설 소개 등을 소통하기 위한 자리다.
그동안 어린이집과 유치원 교원 연합 연수를 진행했으나,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집합 연수는 이번이 처음이다.
유보통합이라는 교육정책 변화 때문에 많은 어린이집 원장이 관심을 두고 연수에 참여했다.
이날 연수는 '음악의 멋' 국악 앙상블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변화하는 교육정책, 개정 누리과정 현장 적용' 주제 강의, '우리 아이 맞춤 핫플레이스', '유아교육진흥원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교육과정의 연계 방안을 비롯해 울산지역 공·사립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의 체험을 주관하는 유아교육진흥원 운영을 소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