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산불 이재민에 '쿨루프' 지원…재난구호비 6200만원 투입

기사등록 2023/07/07 14:50:38

임시조립주택에 설치…'무더위 식혀주고 냉방비 절감 효과'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이 22일 오후 강원 강릉시 경포동 이재민 입주를 앞둔 임시주거용 조립주택을 방문해 설치 운영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2023.05.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이 22일 오후 강원 강릉시 경포동 이재민 입주를 앞둔 임시주거용 조립주택을 방문해 설치 운영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2023.05.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변해정 기자 = 재난안전 총괄부처인 행정안전부는 산불 이재민들의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재난구호사업비 6200여만 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비는 충남 홍성군과 강원 강릉시 산불 이재민 150여 세대의 임시주거용 조립주택에 쿨루프(Cool Roof)를 설치하는 데 쓰인다.
 
쿨루프는 건물 옥상이나 지붕에 태양광 반사 및 태양열 차단 효과가 있는 흰색 특수 페인트를 칠하는 것으로, 건물에 열기가 축적되는 것을 막아 실내온도를 낮추고 전기료를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한경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은 "산불로 주택을 잃고 임시조립주택에 거주하는 이재민들이 더운 여름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폭염뿐 아니라 호우 등 여름철 재해에 대비해 임시조립주택 안전 관리와 이재민 주거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뉴시스] 임시주거용 조립주택 쿨루프 시공 전·후 모습. (자료= 행정안전부 제공)
[세종=뉴시스] 임시주거용 조립주택 쿨루프 시공 전·후 모습. (자료= 행정안전부 제공)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부, 산불 이재민에 '쿨루프' 지원…재난구호비 6200만원 투입

기사등록 2023/07/07 14:50: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