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자동 적용" G마켓, 해외항공권 간편 예약시스템 도입

기사등록 2023/07/03 08:48:06

(사진=G마켓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G마켓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G마켓 항공권 예약과 결제에 필요한 구매 동선을 획기적으로 줄인 해외항공권 간편 예약시스템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또 할인쿠폰을 자동 적용, 실제 구매 가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항공권 쇼핑고객을 위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

우선, 예약-결제 단계를 기존 6단계에서 3단계로 대폭 간소화했다. 예약 확인, 상세내역 확인 등의 중복되는 확인 절차를 생략하고 예약-결제-발권의 3단계만 거치면 끝나는 구조로 개편했다.

대신, 예약 단계에서 제공하는 정보량은 더 늘렸다. 항공기의 기종과 터미널, 무료수하물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여권 및 체류지정보 등의 정보 입력은 결제가 모두 끝난 이후에 선택 입력할 수 있도록 해, 당장 여권정보를 몰라도 언제 어디서든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다.

결제 과정도 간편하게 만들었다. 개별 고객이 보유한 최대 쿠폰 적용가를 보여주기 때문에 일일이 쿠폰을 붙여가며 여러 여행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필요가 없다. 예약과 결제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바로결제’ 서비스도 도입했다. 기존에는 예약을 완료한 이후에 결제를 진행할 수 있었지만 이 절차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외, 발권이 완료되면 해당 항공권과 연관된 인기 호텔 및 여행자보험 등도 추천해 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할인 자동 적용" G마켓, 해외항공권 간편 예약시스템 도입

기사등록 2023/07/03 08:48:0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