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거창군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진행한 건강 생활 실천 습관 형성을 위한 ‘고당이-건강더하기’ 프로그램을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 유병률 증가에 따라 추진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하나로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과 인식 개선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총 4회에 걸쳐 스트레스와 만성질환의 관계, 당뇨 발 마사지, 저염·저당 샌드위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거창청송회봉사단, 북상면에서 집수리 봉사
경남 거창군 거창청송회봉사단(회장 이의환)은 최근 북상면(면장 김성목)에서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대상 가구는 취약계층 장애 가구로 싱크대와 장판 등이 전체적으로 낡고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거창청송회봉사단 회원들은 싱크대 등을 새것으로 교체하고 집 내외부를 정리하며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거창청송회봉사단은 건축, 설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로 저소득 주거환경 개선, 생활편의 지원활동 등 지역의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의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거창경찰서,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음주운전 단속 실시
경남 거창경찰서(서장 임영인)는 하계 휴가철 음주운전 증가 예상에 따른 거창군 일원에서 음주운전 근절 및 경각심 고취를 위해 음주운전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주·야간 불문 집중단속에도 불구하고 음주운전이 지속적으로 적발되고 음주 사고도 계속 발생하고 있어 음주운전이 잦은 구역을 중심으로 시간과 장소 구분 없이 주·야간 불문 음주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하계 휴가철 교통 사망 사고 예방을 위해 승용차뿐만 아니라 택시, 버스, 화물차 등 사업용 차량, 이륜차·PM(개인형 이동장치) 교통 법규 위반 행위에 대한 단속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인산코퍼레이션과 해외 교육 사업 업무 협약
한국승강기대학교와 ㈜인산코퍼레이션은 최근 이창훈 대표 ,한국승강기대학교 김승호 총장직무대행이 최근 해외 교육 사업을 내용으로 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인산코퍼레이션과 해외 유학생 유치 및 해외 분교 설립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에 합의하며 ㈜인산코퍼레이션을 대학의 해외 진출 사업 추진 대리인으로 지정하는 수권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승강기 대학교의 해외 분교 설립 및 직업 훈련 학교 설립’, ‘특정 직업 훈련과 관련된 분과 설립 및 커리큘럼의 개발’, ‘한국어학당 설립 및 운영’에 대한 포괄적 내용을 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