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AI '안저 영상판독 기술' 美 특허등록…"AI 특허선점"

기사등록 2023/06/21 11:24:49

뷰노메드 펀더스 AI 관련 기술 현지 특허 등록

의료산업 내 연이은 인공지능 기술 특허 선점

[서울=뉴시스] 21일 의료 인공지능 기업 뷰노는 의료진의 인공지능 기반 안저 영상 판독을 위한 핵심 기술인 ‘피검체에 대한 안저 영상의 판독을 지원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에 대한 특허가 미국에서 등록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사진=뷰노 제공) 2023.06.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1일 의료 인공지능 기업 뷰노는 의료진의 인공지능 기반 안저 영상 판독을 위한 핵심 기술인 ‘피검체에 대한 안저 영상의 판독을 지원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에 대한 특허가 미국에서 등록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사진=뷰노 제공) 2023.06.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의료 인공지능 기업 뷰노는 의료진의 인공지능 기반 안저(Fundus) 영상 판독을 위한 핵심 기술인 ‘피검체에 대한 안저 영상의 판독을 지원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에 대한 특허가 미국에서 등록이 결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미국 특허 등록이 결정된 기술은 뷰노의 AI 기반 안저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와 관련된 것이다. 해당 기술은 국내와 일본에서도 특허로 등록된 바 있다.

뷰노의 기술은 안구의 뒷부분을 말하는 안저의 해부학적 특성을 고려해 인공지능 기반 안저 영상 판독 시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안저 영상에서 황반의 중심과 시신경 유두의 중심 위치를 자동으로 찾아내고, 찾아낸 위치를 기준으로 구획된 각 영역에서 진단 정보를 출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안저 내 구획 분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주요 소견의 위치적 특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뷰노는 최근 핵심 기술에 대한 연이은 미국 특허 등록으로 현지 의료 산업 내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특허 선점에 나서고 있다. 앞서 뷰노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분석 시 필요한 기술과 심정지 예측 기술에 대해서도 미국 특허 등록 결정을 받은 바 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등록 결정을 받은 특허 기술은 안저의 해부학적 특성을 반영해 의료진의 안저 판독을 돕기 위해 필요한 핵심 기술로 뷰노의 연구개발 역량이 집약돼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국내외 의료 현장에 도입돼 활용될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뷰노, AI '안저 영상판독 기술' 美 특허등록…"AI 특허선점"

기사등록 2023/06/21 11:24: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