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7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진행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서울 성동구는 오는 8일 오후 7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성동지식대학 '물가와 금리로 글로벌 금융시장 이슈 체크 특강'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강사로는 글로벌 경제 분석 전문가인 오건영 신한은행 WM사업부 팀장이 나선다. 유튜버와 각종 방송에서 활약 중인 오 팀장은 금융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물가, 금리 등의 핵심 이슈 등을 소개한다.
이번 강연은 구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성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현장 참여가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 특강 녹화본도 제공한다. 온라인 수강기간은 이달 12일부터 8월 말까지며, 현장 특강과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변화되는 글로벌 경제 상황과 달라지는 제도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경제 안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교육 강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성동지식대학은 인문·경제 전문 유튜브채널인 삼프로TV와 함께 운영하는 평생교육 사업으로 매회 인문,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