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 6월 특별할인 이벤트 '풍성'

기사등록 2023/06/01 18:04:13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시는 6월 한 달 동안 정읍시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를 통한 소비자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은 줄이고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정읍형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를 지난 5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가맹점 중개수수료율이 2%로 민간 배달앱보다 현저히 낮은 수수료율이 책정됐으며 광고비와 입점비가 없어 가맹점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각종 할인혜택으로 개설 이래 한 달간 4000여건 이상의 주문 건수가 발생했고 통계상 시일이 지날수록 주문건수가 증가하는 패턴이다.

시는 정읍시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 활성화를 조기에 달하고자 5월 첫 주문 이벤트에 이어 6월도 특별 소비자 혜택기간으로 정해 매일 1회 최대 3000원까지 배달비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더불어 6월 첫 구매 가입자에게는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두 번째 주문 시 4000원 페이백을 받는 행사도 함께 병행한다.

기존 10% 할인 구매할 수 있는 '정읍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결제금액의 1% 페이백은 별도로 진행돼 앱 이용자들은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위메프오'를 검색해 내려받아 실행 및 회원가입을 한 후 주문하면 된다.

이학수 시장은 "고물가 장기화 추세에 소비경기 악화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 경제 활성화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6월 할인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시민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읍형 공공배달앱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읍시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 6월 특별할인 이벤트 '풍성'

기사등록 2023/06/01 18:04: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