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환경교육주간 '지구 구하는 배움 축제' 개최

기사등록 2023/05/31 16:27:21

6월 3일~10일 김해시 일원 다양한 행사

지구를 구하는 배움 축제 개최
지구를 구하는 배움 축제 개최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6월 3일부터 10일까지 제2회 김해시 환경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지구를 구하는 배움 축제'는 시민이 즐겁게 참여하고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환경교육 행사가 김해 전역에서 열린다.

먼저 환경교육주간 개막행사는 6월 3일 장유 율하 만남교 일원에서 열리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환경보전에 공헌한 시민에 대한 포상과 환경백일장 수상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한다.

기후 생태 자원순환 업사이클 등을 주제로 체험과 전시, 영상물 상영 등 배움존 부스를 운영하여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주 무대에서는 ▲환경지킴이 어린이 말하기 행사 ▲환경사랑 아동극 ▲환경을 읽어주는 보이는 라디오 ▲안재우의 복화술 공연 ▲환경음악콘서트 밴드공연 등 환경을 소재로 한 다양한 공연이 볼거리로 제공된다.

이벤트 행사로 배움존에서 체험 후 QR인증 5개 이상 받은 체험자에게 선착순 400명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지구를 구하자! 지구특공대’를 현장에서 진행한다.

기후위기와 환경재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전문가 초청 강연도 개최한다.

환경교육 주간 동안 일회용품 없는 행사를 위해 시민들에게 개인 물병 등을 지참해서 행사장을 방문할 것을 당부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환경교육주간 동안 다채로운 환경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시민 모두 즐거운 체험으로 배워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환경교육주간 이후에도 지속가능하고 현장 중심의 유용한 환경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해시, 환경교육주간 '지구 구하는 배움 축제' 개최

기사등록 2023/05/31 16:27: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