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 '플로우' 글로벌버전 나왔다…'모닝메이트' 출시[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05/10 16:59:52

[서울=뉴시스] 협업툴 '모닝메이트'. (이미지=마드라스체크 제공) 2023.05.1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협업툴 '모닝메이트'. (이미지=마드라스체크 제공) 2023.05.1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0일 중소기업계 소식.

▲협업툴 '플로우'를 서비스하는 마드라스체크는 자사 협업툴의 글로벌 버전 '모닝메이트'를 출시했다. 모닝메이트는 미국·일본·영국·베트남에서 우선 출시됐다. 현재 영어·일본어·베트남어를 지원한다. 상반기 중으로 스페인·프랑스·독일어까지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관리자는 프로젝트 진행 사항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실무자들은 보고서 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젝트, 메신저, 화상회의 등 올인원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외부인을 프로젝트에 초대할 수 있다.

▲에픽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AI(인공지능) 기반 하이엔드 자산거래 플랫폼 에픽원은 서비스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매입액 70억원을 돌파했다. 에픽원은 고가 하이엔드 자산을 빠르게 리퀴데이션(Liquidation·현금화)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자신이 보유한 제품 사진을 찍어 올리면 10초만에 AI가 시세 확인을 해주고 1분만에 캐시 지급, 1일내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첫 시작은 객단가 2000만원 이상의 중고 명품시계다. 추후 가방, 쥬얼리, 슈퍼카 등 다양한 실물자산 카테고리로 확대된다.

▲구독형 온라인 홈트레이닝 서비스 '콰트'를 운영하는 엔라이즈는 개인별 신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동 콘텐츠를 추천하는 '오늘의 운동' 기능을 도입했다. 오늘의 운동은 이용자가 입력한 신체 정보와 운동 기록을 분석해 매일 한 시간 내외의 커리큘럼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기초대사량을 포함한 평상시 소비하는 칼로리와 몸무게, 운동 기록·목표·경력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최적화된 맞춤형 운동을 추천받을 수 있다.

▲서비스로봇 기업 알지티(RGT)는 자사의 서비스로봇인 '써봇(SIRBOT)'의 CE 인증을 획득했다. CE는 안전, 건강, 환경 및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유럽연합(EU) 이사회 지침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한다는 의미의 인증이다. EU 시장에서 소비자 안전과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려면 반드시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알지티가 이번에 CE 인증을 받은 써봇은 기본 모델인 둥근형과 네모형 2가지다.

▲글로벌 협업 플랫폼 워크 OS(운영체제) '스윗'을 운영하는 스윗테크놀로지스는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자사 솔루션을 공급한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워크OS와 SIP(앱 통합 플랫폼)환경을 갖춘 스윗을 도입해 엔터프라이즈 CIC 산하 조직 간 전사적 프로젝트 진척도 관리와 조직별로 혼재된 커뮤니케이션 툴을 단일화해 보다 효율적 소통 환경을 조성한다.

▲기업용 생산성 플랫폼 슬랙이 대화형 AI 서비스 '슬랙 GPT(Slack GPT)'을 포함한 신규 기능을 발표했다. 슬랙에 탑재된 네이티브 AI 기능을 통해 대화 요약, 메시지 초안 작성 등을 지원하고 다른 생성형 AI 앱과의 통합이 가능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준다. 슬랙 GPT를 활용하면 각 기업의 니즈(needs)에 맞춰 원하는 대형언어모델(LLMs)을 통합하거나 자체 AI 기반의 노코드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기존 서비스의 확장성을 높이고 시스템 안정성을 대폭 개선해 '스토어링크 5.0'을 새롭게 출시했다. 스토어링크 5.0 업데이트의 주요 골자는 솔루션 활용 범위 확대와 메인 서버 확장이다.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플랫폼의 마케팅 최적화 역량도 한층 강화됐다.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프로바이더 아템포코리아는 지난 9일 서울 청담동에 하이엔드 키친 매장 '까사 데 아템포 쿠치네'를 오픈했다. 지상 1·2층에 총 260㎡(약 80평) 규모의 공간으로 마련됐다. 매장에는 주방가구, 싱크볼, 수전 등 총 50여종의 유럽 최고급 주방 가구와 인테리어 가구·소품이 전시된다.

▲재생에너지 투자 플랫폼 솔라브리지가 충북 보은군 태양광 담보 대출을 출시했다. 태양광 담보 대출은 운영 중인 태양광 발전소를 담보로 하는 후순위 대출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충청북도 보은군 태양광 담보 대출은 연 수익률 12.5%(세전, 플랫폼 이용 수수료 1.2%)의 고금리와 6개월의 짧은 투자 기간이 특징이다. 투자 모집 금액은 총 2억원이다. 1인당 투자 한도는 500만원이다. 연 소득 1억원 이상의 고소득자의 경우 소득적격투자로 최대 20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는 유기동물 입양문화를 선도하는 포인핸드와 함께 '입양 홍보 벽화 챌린지'를 실시한다. 28일까지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동물을 사지 않고 입양하는 문화를 만들고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울 마포에 개관한 포인핸드 입양문화센터에 방문해 옥상에 마련된 벽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뒤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게시물 1건당 하림펫푸드가 후원한 사료 100g이 유기동물에게 전달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10일 롯데정보통신과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을 열었다. 현판식 대상 기업은 피오에스메카가 선정됐다. 피오에스메카는 최종 진단 기준 ESG 지표 준수율 80% 이상을 기록했다. 또 바올테크, 소프트원, 애드캡슐소프트, 엠에스피정보기술, 유니온커뮤니티, 이트라이브, 이포넷도 롯데정보통신 동반위 ESG 우수 중소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협업툴 '플로우' 글로벌버전 나왔다…'모닝메이트' 출시[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05/10 16:59: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