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與지도부 만찬서 당정대 원팀 강조…"남은 4년 당정 함께 힘모으자"

기사등록 2023/05/02 22:42:20

최종수정 2023/05/02 22:46:05

미국 국빈 방문 성과 설명·문답도 오가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5.02.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5.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최영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일 국민의힘 지도부를 초청해 '원팀'을 당부했다. 미국 국빈 방문 성과도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7시께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파인글라스에 윤재옥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을 초청해 2시간30분 가량 만찬 회동을 했다.

김기현 대표와 박대출 정책위 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도 참석했다.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을 포함한 수석들이 배석했다.

윤 대통령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새 원내지도부를 격려하고 대통령실, 정부와 '원팀'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취임 1년 소회와 미국 국빈 방문 성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방한 등도 언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영수회담 등 정국 현안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오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만찬 직후 국회에서 브리핑에 나서 "참석자는 대통령에서 수석, 비서실장, 대변인, 제1정무비서관까지 다 참석했고 당에서는 당대표, 원내대표, 정책위 의장, 사무총장, 당대표 비서실장 원내대표 비서실장, 원내부대표단, 전부 다 참석했다"고 말했다.

그는 "만찬이 시작돼서 처음 대통령께서 간단히 취임 1년을 간단히 돌아보시고 남은 4년 당과 정부가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는 말씀을 하셨고 식사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사하면서는 새로 원내지도부가 구성됐기 때문에 새로 원내지도부에 축하하는 말씀, 그리고 새로 구성된 원내지도부가 대통령실과 정부와 협력하면서 원내지도부를 잘 이끌어달라. 원내를 잘 이끌어달라는 부탁 말씀이 있었다"고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주로 이번 방미 성과에 대한 말씀, 그리고 의원들이 방미 과정에 있던 몇가지 일들에 대해 질문하고 또 거기에 대해 대통령께서 답변해주시는 그런 정도 얘기가 있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만찬장 분위기는 방미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원내지도부가 들어선 만큼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시종일관 진행됐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尹, 與지도부 만찬서 당정대 원팀 강조…"남은 4년 당정 함께 힘모으자"

기사등록 2023/05/02 22:42:20 최초수정 2023/05/02 22:46:05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